본문바로가기

리뷰 보기

겜맥 PS5 본체 보호 필름 사용기 브론*디 2021-05-10


 

 

 

안녕하세요. 겜맥에서 진행한 바디필름 체험단에 당첨된 '브론디'(닉네임)입니다.

 

체험단에 많은 분이 신청해주셨는데 운좋에 당첨돼 후기를 남기게 됐습니다. ^^;

 

PS5 발매 후 많은 유저분들이 '하이그로시'부분에 대한 고민이 있었고 저 역시 그랬습니다.

 

 

(사진=PS5 하이그로시 기스 관련 카페글)

 

문제는 디자인적으로 예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한 하이그로시 부분이 기스에 매우 취약하다는 점입니디다.

 

저는 안경을 착용해 부드러운 융을 사용했지만 기스로 인해 작은 먼지도 닦아내기 힘들었습니다.

 

이에 입으로 후후 불며 먼지를 제거하고 사용 후 천을 올려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했는데 귀찮기도 할뿐더러 그렇다고 먼지에서 자유로울 수도 없었습니다.

 


 

(사진=먼지 쌓인 PS5 하이그로시)

 

겜맥 제품의 특징은 먼지로부터 제품을 보호해 관리에 편의를 더해주는 것입니다.

 

25일 아침 눈뜨자마자 필름을 붙여봤는데요. 표면은 제 느낌상 핸드폰 액정보호필름과 유사했고 하이그로시 부분에 맞게 제작됐습니다.

 

타사 필름의 경우  USB와 전원 버튼 옆까지 타이트하게 제작이 됐는데 겜맥 제품은 이 부분이 직사각형 형태로 돼 있습니다.

 

여기서 호불호가 갈릴 듯한데 필름을 붙이는 편의성에서는 겜맥 제품이 좋지만 해당 부분에 공백이 있어 먼지로부터의 보호는 타사 제품이 조금 더 나을 거로 보입니다.

 


 

(사진=겜맥 바디필름 USB와 전원 버튼 부분)

 

다른 제품은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필름의 강도(기스나 본체에 영향을 주는 정도)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실패한 제품을 손톱으로 글어보니 필름 자체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었습니다.

 

다만 본체 하이그로시 부분이 워낙 약하다 보니 저처럼 강도를 본다고 손톱으로 누르시거나 하면 흡집이 생길지 모릅니다. ^^ (따라 하지 마세요~)

 


 

(사진=겜맥 바디필름 부착후 모습)

 

이외 붙이는 난이도는 혼자서도 할 수 있을 정돕니다.

 

리뷰를 작성하기 위해 찾다보니 부착 방법이 친절하게 동영상으로 제작돼 있었네요.ㅠㅠ... 박스에 인쇄된 설명만 보고 붙여서 1개 실패 후 2번째에 성공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부착 동영상을 보는 것이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팁을 드린다면 아래 사진처럼 손가락으로 제품을 눌러가며 붙이면 기포없이 깔끔하게 붙여집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위치를 잡는 것인데요. 겜맥 제품은 중간중간 기포를 제거하기 위해 뗏다 붙였다 했지만 끈적임이나 접착력이 약해지지 않아 편리했습니다.

 



(사진=겜맥 바디필름 부착 모습)

 

이밖에 장점은 투명한 필름이라 외관을 손상하지 않고, 정전기 방지(?)와 지분 방지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정전기는 제가 느껴본 적이 없어서 어떨지 모르겠고, 지문은 청소할 때 편의를 더해줄 듯합니다.

 

한편 국내에선 PS5 바디 필름이 겜맥에서만 나오는 거로 보입니다. 이건 제가 검색을 못해서 그럴 수 있는 거 같습니다.
 

가격은 1만 5000원 정도인데 직구 필름과 비교해 비슷하거나 조금 저렴할 듯 합니다.

 


 

(사진=겜맥 바디필름 부착후 모습)

 

 

아래는 작업 흔적들입니다 ^^;;

 

 

 



 

 

 





본 후기는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출처 : https://cafe.naver.com/ps3friend/1839810


Top